경상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밖으로 더 넓은 세계로 이끌겠습니다.

인사말

배움에 대한
여러분의 용기 있는 도전에
격려와 경의를 표합니다.

  •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일·학습·여가의 균형을 통한 행복한 열린 학습을 추구합니다.
  • 미래지식기반 사회에 적합한 융합형 인재와 창의적 리더양성을 위한 미래지향 교육을 추구합니다.
  • 경쟁력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학습자 친화적 맞춤형 교육을 추구합니다.
  • 섬김과 나눔의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시민의식과 공동체 의식을 통한 상생으로 사회책임을 다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교육내용과 규모를 확장하여 본교의 특화된 역량에 걸맞은 열린 평생교육의 선구적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배움의 열정을 간직한 많은 사람들과 함께 삶의 질을 향상하며 자아실현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 교육원에는 경상남도 여성지도자과정, 참진주여성대학, 특별교육과정, 생활교양, 건강미용, 컴퓨터, 외국어, 미술, 공예, 음악, 전문자격증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전문성이 대두된 강좌와 우수한 교수진으로 수준 높은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이제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시대를 선도하는 열린 교육의 장으로 기능하고자 합니다. 대중이 글로벌 사회의 시대 흐름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에 대한 안목을 기를 수 있는 전문화된 열린 교육의 장을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스스로 미래를 개척하여 꿈을 현실로 만드는 인재를 길러내는데 있습니다.

저희 평생교육원은 이런 인재들이 주체적인 사유와 냉철한 판단력을 함양하여, 사회의 성숙한 일원으로서 변화된 국제 정세에 슬기롭게 대응하고 또 선도해 갈 수 있도록 성장의 동력이 되어주고자 합니다.
우리 평생교육원에 오셔서 누구나 마음껏 학습의 즐거움을 누리시고 계획하신 삶의 목표를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능동적인 배움의 활동을 통해 문화와 예술을 누릴 뿐 아니라, 그것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변화의 주체가 되는 창조적 전문인, 주체적 학습인으로 보람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시길 기원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장
박성식